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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이폰 ##

" object-c " Langu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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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 1. 객체(objects)

1.1 object

1.2 object pointer와 dynamic typ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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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 2. Object Messaging

2.1 메시지 호출법

2.2 Polymorphism

2.3 Dynamic Binding 혹은 Late Bind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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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 3. Classes

3.1 상속 ( Inheritance )

3.1.1 NSObject 클래스

3.1.2 인스턴스 변수들을 상속하기

3.1.3 method들을 상속하기

3.1.4 Method overriding

3.1.5 Abstract class

3.2 클래스 type

3.2.1 Static Typing (정적 타이핑)

3.2.2 Type Introspection

3.3 클래스 객체 (Class Object)

3.3.1 인스턴스를 만들기

3.3.2 Customization with Objective-C classes

3.3.3 변수와 클래스 객체(class object)

3.3.4 클래스 객체를 초기화하기

3.3.5 루트 클래스의 메소드

3.4 소스 코드에서의 클래스 이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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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 4. 클래스 정의하기

4.1 Interface

4.1.1 인터페이스 파일을 import하기

4.1.2 다른 클래스를 언급하기

4.1.3 Interface 파일의 용도

4.2 Implementation

4.2.1 인스턴스 변수를 억세스하기

4.2.2 인스턴스 변수의 scop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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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 5. How Messaging Works

5.1 Selector

5.1.1. Messaging Error 처리

5.2 Hidden Argument

5.3 Message to self and sup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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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 6. How to Extend Classes

6.1 Category

6.1.1 Category in Root Classes

6.2 Protocol

6.2.1 Protocol 이용 : 익명의 객체를 위한 Interface를 선언하기

6.2.2 Protocol 이용 : 비계층적 유사성(Non-Hierarchical Similarities)

6.2.3 Protocol의 종류

6.2.3.1 Informal Protocol

6.2.3.2 Formal Protocol

6.2.4 Protocol Object

6.2.5 프로토콜을 준수한다는 것

6.2.6 type checking

6.2.7 protocol 안에서 또 protocol 쓰기

6.2.8 다른 protocol 을 언급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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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 7. Enabling Static Behaviors

7.1 Static Typing

7.1.1 Type Checking

7.1.2 Return과 Argument 타입

7.1.3 상속된 클래스에 대한 Static Typing

7.2 Method의 주소를 얻기

7.3 객체의 data structure를 얻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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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 8. Exception Handling과 Thread Synchronization

8.1 Exception 처리하기

8.1.1 Exception 던지기

8.1.2 Exception 처리하기

8.2 Thread 실행을 synchronizing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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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 9. Objective-C와 C++을 같이 사용하기

9.1 Objective-C와 C++의 언어 기능을 함께 사용하기

9.2 C++의 keyword때문에 생기는 모호성과 충돌 ( C++ Lexical Ambiguities and Conflicts )

9.3 Runtime Syst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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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 10. 메모리 관리

10.1 객체를 할당하고 초기화하기

10.1.1 반환된 객체

10.1.2 init…의 인자(argument)

10.1.3 Class를 coordination하기

10.1.4 Designated Initializer ( 최종적으로 호출될 initializer )

10.1.5 할당과 초기화를 같이 하기

10.2 객체의 소유 관계

10.3 객체를 계속 가지고 있기 (Retaining Object)

10.3.1 뺑뺑이 reference (Cyclical References) 다루기

10.4 객체를 없애기(Deallocation)

10.4.1 공유된 객체를 release하기

10.4.2 인스턴스 변수들을 release하기

10.4.3 나중에 release하도록 객체에 표시해 놓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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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 11. 메시지 forwarding

11.1 전달(Forwarding)과 다중 상속(Multiple Inheritance)

11.2 대리 객체(Surrogate Object)

11.3 전달과 상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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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 12. 동적 로딩(Dynamic Load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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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 13. 원격 메시징(Remote Messaging)

13.1 분산 객체 ( Distributed Objects )

13.2 언어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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