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드로이드 ##
3.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1
FS아쿠
2011. 1. 12. 18:17
1. 이벤트처리하기
- 내부클래스
- 내부무명클래스
- Activity >> 리스너구현
2. View 배치 (버튼류...)
- Layout_width, Layout_height : 뷰의 폭과 높의를 지정
- fill_parent : 정해진 크기를 꽉 채운다 (100%)
- wrap_content : 내용물의 크기만큼만 채운다.
- 정수크기 : 지정한 크기에 맞춘다
3. View의 방향 정하기 (orientation)
- 뷰의 배치 방향을 결정 : vertical >> 수직방향, horizontal >> 수평방향
4. Activity 의 활용
- 토스트 : 잠깐 보였다 사라지는 안내창
5. 메인 화면의 구성
- 안드로이드 프로젝트 생성 : RES > Layout > Main.Xml
- Main.Xml : Activity 의 초기화면 구성
6. 내부 클래스 생성및 작성.
7. 내부무명클래스 생성및 작성.
8. Activity 자체가 리스너를 구현.
######## 안드로이드의 세가지 패턴 ########
#1. 선언
#2. Main.Xml 을 작성.
#3. 리스너를 작성한다.